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678
Total : 1,715,262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제목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386
등록일 2018-01-18 14:18:32
첨부파일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24, 25일 양일간 감만창의문화촌에서 개최 -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등 15억 규모 총 4개 사업 안내-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오는 1월 24일(수) 부터 25일(목) 양일간 감만창의문화촌에서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재단은 부산 문화예술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자생적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 <독서 인문학 활성화 지원>, <도시철도 북하우스>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올해는 총 약 15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설명회에서는 사업 소개와 추진방법,  국가보조금 통합 시스템 e-나라도움을 통한 공모접수에 대한 교육이 함께 진행된다.

◯ <지역 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은 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의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의 자생적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1월 22일(월)부터 2월 8일(목)까지 접수를 받는다. 기획공모의 경우 지역 자치구(동래구, 부산진구) 협력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단체별 3천만 원 내외의 지원금을 총 4개 단체에 2년 간 지원할 예정이다.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운영사업>은 아동․청소년 및 가족 대상의 주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2018년 사업 공모유형은 일반형,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는 기획형, 신규 단체 발굴을 위한 인큐베이팅 등 3개 유형이며,  약 65여개의 부산지역  문화예술교육단체·기관을 지원할 예정이다. 일반형은 1월 22일(월)부터 2월 9일(금)까지 기획형은 2월 14일(수)까지 공모 접수가 진행된다.

◯ 또한 독서·인문학 저변 확대를 위한 <독서 인문학 활성화 지원> 안내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도시철도 북하우스 운영> 단체의 공모는 25일(목) 마감된다.

◯ 이번 설명회는 많은 단체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양일간 진행되며, 문화예술교육 단체 및 교육 활동가 등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www.bscf.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다음글 다음글 문화누리카드, 발급 개시 및 지원금 확대
이전글 이전글 부산문화재단,‘2018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