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331
Total : 1,781,091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문화분권과 자치실현을 위한 지역문화재단 포럼 열려
제목 문화분권과 자치실현을 위한 지역문화재단 포럼 열려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482
등록일 2018-01-26 09:44:24
첨부파일
문화분권과 자치실현을 위한 지역문화재단 포럼 열려
- 지역문화재단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토론 -
1월 31일(수) 15시,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주최로 세종시 싱싱문화관에서 개최



◯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이하 한광연)가 ‘문화 분권과 자치실현을 위한 지역문화재단 정책포럼’을 오는 31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본 포럼은 문화 분권의 시대, 지역문화재단의 위상과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보성 대전문화재단 문화기획실장이 좌장으로 나서며 문화예술관련 법과 제도   영역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문화 분권과 지역문화재단의 사업전환 방향, 지역문화재단의 정체성과 역할이 발제된다.

◯ 부산문화재단은 정책과 현장의 간극 문제 및 문화전달 체계에서 광역재단의 법적 위상 문제 및 지역문화진흥법 개정 사항에 대해 서영수 생활문화 본부장이 발제할 예정이다.발제 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등 지역문화정책 관계자들 6명이 토론을 벌인다.

◯ 한광연 김희식 사무국장은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지역문화 분권을 위한 중앙 정부의 활동이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 이번 포럼은 지역문화관계자들이 지역문화를 위해 뜻을 모으는 자리라고 할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한 지역문화 관계자들이 이번 포럼에 큰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광연에서는 이번 포럼 내용을 정리하여 지역문화정책의 자치와 분권을 위한 과제 제시와 지역문화재단의 역할에 관한 입장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전달할 계획이다.

 

 
다음글 다음글 동래구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이전글 Turn Toward Busan, 정과정(鄭瓜亭) 2018년 재공연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