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243
Total : 1,648,571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문화재단, 장애 예술인을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제목 부산문화재단, 장애 예술인을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83
등록일 2018-03-14 09:57:40
첨부파일
부산문화재단, 장애 예술인을 위한 해외 전문가 초청 특강 개최
- <유리 천장을 부수고 변화를 만들어 가는 방법> 주제로 3월 23일(금) 벡스코에서 개최-




◯ (재)부산문화재단(대표 이사 유종목)은 오는 3월 23일(금) 14시 해운대 벡스코에서 장애 예술인의 문화예술 활동 및 정보교류를 위한 영국 장애예술분야 전문가인 사라 픽솔(Sarah Pickthall) 초청 특강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 사라 픽솔은 영국과 호주를 비롯해 세계 각지에서 컨설턴트 및 리더쉽 코칭자로 활동하며 장애 예술인들의 성장과 예술계 다양성 확장에 기여해 온 인물로, 2012년 런던 페럴림픽을 계기로 발전한 장애 예술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 'Sync Coaching' 을 개발하기도 했다.

◯ 이번 특강은 ‘유리 천장을 부수고 변화를 만들어 가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되며, 사라 픽솔이 장애 예술 분야 국제사회 이슈와 흐름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이후에는 부산 장애 예술 환경 개선 관련 청중 참여 집중 토론이 진행된다.

◯ 특히 이번 장애 예술분야 해외 전문가 초청은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것으로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및 페럴림픽 이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욱 협력하고 장애 예술가의 활동 기회를 확장해 부산 예술계에 다양성을 증진할 수 있는 활발한 대화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 부산문화재단 고윤정 담당은 “부산에서 처음 개최되는 장애 예술인 해외 초청 특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신체적·정신적 제약과 사회적 편견을 가진 부산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이번 특강은 선착순 접수로 마감되고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 부산문화재단, 2018년도 문예지원사업 시민평가단 모…
이전글 이전글 문화복지가 필요한 그곳에서 예술인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