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758
Total : 2,777,968
부산문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개최
제목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412
등록일 2019-11-08 15:14:46
첨부파일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을 위한 라운드테이블 개최
- 부산문화재단, 지난 10월부터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 방안 및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추진
- 예술가, 전문가, 시민들의 의견 수렴하는 라운드테이블 5회 개최


◯ (재)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은 오는 12일(화)부터 부산문화재단의 문화 예술지원사업에 대한 종합 진단과 바람직한 지원제도 운영방안을 주제로 5회에 걸쳐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정책 환경 변화에 대응 하고 재단의 비전에 부합하는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방안 연구의 일환으로 예술가와 전문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제별로 진행된다.

◯ 이번 라운드테이블은 지금까지 진행해왔던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근본적인 목적과 의미를 재검토하고 지원방향에 대한 포괄적 개선을 전제로 영역과 대상을 중심으로 논의체계를 구성하였다. 지역문화 정책 변화에 따른 지원 사업 개선방안, 부산문화재단 지원사업의 성과와 한계, 새롭게 주목하고 지원해야 할 사업 영역과 방식 등에 대한 토론과 함께 지원사업의 공모, 심의, 평가제도 등 다양한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바람직한 지원제도 운영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특히 일반적인 발표-토론 형태가 아닌 사회자의 진행에 따른 자유대담 형태로 진행되어 다양한 개선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다.

◯ 참석을 희망하는 부산 시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사전신청(http://bit.ly/라운드테이블)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지역문화 정책이 중요한 과제로 다뤄지는 요즘, 지역문화 생태계 주체들이 지역 문화예술에 대해 목소리를 모으고 부산문화재단 지원사업 개선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부산문화재단은 지난 10월부터 플랜비문화예술협동조합과 함께 부산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문헌연구와 사업 담당자 인터뷰, 지역 예술인 3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설문조사(11월 중 진행예정) 등을 추진하면서 폭넓게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를 통해 변화하는 정책 환경과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문화예술지원 체계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을 표시합니다.
다음글 다음글 “이장욱 작가 개인전 <피난 온 언어> 개최”
이전글 이전글 “2020년도 홍티아트센터 8기 입주작가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