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282
Total : 2,467,025
부산문화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홍티아트센터 & Pier-2(피어2) 국제 레지던시 교류 결과전 개최”
제목 “홍티아트센터 & Pier-2(피어2) 국제 레지던시 교류 결과전 개최”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95
등록일 2019-11-21 10:33:26
첨부파일
“홍티아트센터 & Pier-2(피어2) 국제 레지던시 교류 결과전 개최” 사진이미지
“홍티아트센터 & Pier-2(피어2) 국제 레지던시 교류 결과전 개최”
- 대만 가오슝 보얼예술특구 Pier-2 교류작가 작품, 홍티아트센터에서 전시
- 완벽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이상세계에 관한 정의를 미디어 설치미술로 표현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동수) 홍티아트센터에서는 오는 12월 4일(수)까지 홍티아트센터 & Pier-2(피어2) 국제교환 레지던시에 대한 결과전시로 대만작가 챈융젠(Chan Yung Jen)의 <Wonderland>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8년도부터 시작된 홍티아트센터와 Pier-2(피어2, 대만 가오슝 보얼예술특구)의 국제교환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두 기관의 국외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각국의 예술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된 것으로 매년 1명의 작가를 상호 파견하고 있다.

◯ 이번 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작가는 홍티아트센터에 입주한 김등용 작가와 Pier-2에서 추천한 챈융젠(Chan Yung Jen)작가이다. 작가들은 10월부터 두 기관에 파견되어 약 두 달간 현지에서 창작활동을 해왔고, 각국의 교류공간에서 결과전시를 진행한다.

◯ 홍티아트센터에 파견된 챈융젠(Chan Yung Jen)작가는 이번 결과전시에서 완벽하지만 도달할 수 없는 이상세계에 관한 정의를 미디어 설치미술로 구현한다.
전시 타이틀인 <Wonderland(원더랜드)>는 현실에서 존재하지 않는 완벽한 상상의 곳으로 작가가 표현하고 싶은 이상세계를 의미한다. 작가는 ‘원더랜드’라는 상상의 세계를 통하여 현실에서의 어려움은 배제하고 아름다운 면만 표현하여 이상적인 삶에 관한 사람들의 욕망을 드러내고자 했다.

◯ 또한 홍티아트센터에서 오는 27일(수)까지 홍티아트센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이토록 찬란한 돌연변이’의 마지막 전시인 이장욱 작가의 <피난 온 언어>도 홍티아트센터 1층 전시실과 스튜디오2에서 관람 가능하다.

◯ 전시는 홍티아트센터 1층 공동작업실에서 열리며, 관람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관람료는 무료이다.

◯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와 홍티아트센터(051-236-8661~3)로 문의하면 된다.


게시글의 이전글, 다음글을 표시합니다.
다음글 다음글 부산 생활문화 페어 개최
이전글 이전글 한성1918 연극무대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