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582
Total : 1,264,353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제목 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02
등록일 2017-06-14 15:07:52
첨부파일
부산문화재단,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
- 2016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에서 최우수 <가>등급 받아
- 공정한 심의 시스템, 예술인들과의 협업, 예술활동 지원서비스 강화에서 높은 평가 받아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2016 지역 문화예술지원사업 평가’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에서 최우수 <가>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은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대표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관하여 해마다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17개 시⋅도 및 지역문화재단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업운영 및 성과 등을 평가하여 보조금 차등 지급을 위한 기준으로 활용된다.

◯ 재단은 2016년도 지역 대표문화 브랜드 창출, 지역문화예술 거점 육성, 지역 문화공동체 만들기 등 비계량 성과 등을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특히   창작활성화, 교류활성화 및 지역특성화로 구분된 개별사업의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이 <가>등급을 받는데 주요한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 지난 2014년, 2015년에도 동일 평가의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서 연속으로 최우수 <가>등급을 받았으며 인센티브 제도에 의해 사업비 중 국비 1억 5천5백만원을 추가로 배정받은 바 있다.

◯ 부산문화재단 황해순 예술진흥본부장은 ‘재단의 공정한 심의 시스템, 지역 예술인들과의 협업, 예술활동 지원서비스 강화 등이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번 성과는 재단뿐만 아니라 부산 예술인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 한편, 재단은 2017년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을 통해 총 42억여원의 사업비를 약 600건의 부산 예술인 및 단체에 지원하고 있다.


 
다음글 다음글 홍티아트센터 릴레이 전시, 김윤아 ‘Untitle'전 개…
이전글 이전글 일자리가 최고의 예술인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