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1,322
Total : 1,411,108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년들을 부르는 즐길거리 가득한 청년두드림 Culture Box
제목 청년들을 부르는 즐길거리 가득한 청년두드림 Culture Box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126
등록일 2017-09-21 13:37:09
첨부파일
청년들을 부르는 즐길거리 가득한 청년두드림 Culture Box
-1층 전시관에서 오는 22일부터 8일간 ‘ART FAIR UNDER35’ 개최-
-2층 문화정보센터에서 오는 23일 14시 ‘게릴라강연: 초짜들의 지역문화콘텐츠 이야기’ 개최-
-3층 옥상정원에서 오는 29일 15시부터 ‘청춘 이데이(E-day)' 개최-
 

◯ 부산의 문화기획자, 청년기획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올 연말까지 청년두드림-Culture Box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부산문화재단은 1층 전시관, 2층 문화정보센터, 3층 옥상정원으로 구성된 ‘청년두드림 –Culture Box’ 내 ‘문화예술정보센터-Culture Box’를 운영하고 있다. 이 곳은 문화기획자와 청년예술가 그리고 부산시민을 연결하는 오프라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하여 부산에서 개최되는 문화행사(사업)등의 정보를 수집·공유하여 문화단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 현재 청년두드림-Culture Box에서 진행중인 ‘게릴라강연’은 각 분야의 기획자·예술가들과 부산 청년들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지난 9일 첫 강연을 시작으로 매달 2,3,4주 토요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본 강연은 축제기획, 지역레코드, 연극·영화연출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현재 활동중인 문화기획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문화기획자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청년두드림-Culture Box 1층에 위치한 전시관에서는 오는 22일부터 ‘ART FAIR UNDER35’가 열린다. 지난 4월 부산 영도의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신기산업’에서 성황리에 마친 ‘ART FAIR UNDER35’는 전시의 기회가 없어 작품을 발표하지 못하는 젊은 작가를 발굴하여 전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ART FAIR UNDER35’는 기존 전시의 형식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6명의 작가가 참여하여 총 42점의 작품이 설치되며 작품의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 22일부터 30일 8일간 평일 오전 10시부터 20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개관한다.

◯ 오는 29일부터 3층 옥상정원에서는 ‘청춘 이데이(Enjoy Day)’가 개최된다. ‘청춘 이데이(Enjoy Day)’는 <그림 놀이터>와 <청춘콘서트>로 구성된다. 총 11명의 작가 미술작품을 설치한 <그림 놀이터>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같은 날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청춘콘서트>는 유명인디그룹 ‘디에이드(바닐라어쿠스틱)’, 다양한 음악장르를 선보이며 부산을 넘어 전국에 팬 층을 보유한 ‘문센트’와 독특한 음색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한 ‘모멘츠유미’가 출연한다. <그림 놀이터는>는 올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달 2, 4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청춘콘서트>는 올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매달 3주 금요일 오후 5시에 시작한다.

◯ 문화예술정보센터- Culture Box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들의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www.bs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CATs 사상인디스테이션 페이스북(www.facebook.com/catssasang)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음글 다음글 한가위처럼 풍성해진 부산 메세나 지원 사업
이전글 이전글 감만창의문화촌 2017 감만아트페스티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