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방문수
Today : 824
Total : 1,352,662
지역 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순수 예술창작활동
  •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이번 주말 문화예술 문방구에서 놀아볼까?
제목 이번 주말 문화예술 문방구에서 놀아볼까?
작성자 운영자 조회수 40
등록일 2017-10-11 19:32:08
첨부파일
이번 주말 문화예술 문방구에서 놀아볼까?
-부산문화재단, 14~15일 양일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문화예술교육 페스티벌 <꿈다락> 개최-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종목)은 오는 14일(토), 15일(일) 양일간 청소년 복합문화센터   놀이마루에서 2017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문화예술교육 페스티벌 <꿈다락>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주5일 수업제 실시에 따라 매주 토요일 아동, 청소년 및 가족들이 문화예술 소양을 함양하고 또래 및 가족 간 소통할 수 있는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와 함께하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부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축제는 부산지역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활동성과를 부산시민과 공유하고 함께 나누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전시 및 체험행사,   공연행사를 운영한다.

◯ 특히 올해는 ‘오만가지 문화예술이 숨어있는 꿈의 아지트 문화예술 문방구’라는 부제로  문화예술교육단체의 특성에 따라 지역, 소통, 놀이 세 가지 zone을 구성하여 주제별 특성을 살린 부스 운영을 통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인형 만들기 및 인형극 체험 ▲ 마을지도 제작 및 여행 놀이  ▲ 악기 체험 ▲ 특수 분장 시연 및 증강현실 시연 ▲ 이벤트 참여 ▲ 오케스트라, 스트릿 댄스, 연극, 국악 등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서 시민들이 부산지역의 문화예술교육단체에 대해 알고, 또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모든 체험 및 공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글 다음글 문화기획에 대한 영감? 청년두드림-Culture Box에서 …
이전글 이전글 한가위처럼 풍성해진 부산 메세나 지원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