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부산문화재단 포털

검색 사이트맵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원도심 봄바람에 닻 올리고 돛 펼치다!

  • 작성자 : [운영자] 운영자
  • 등록일 : 2025-04-02
  • 조회 : 56
◈ 개소식 안내: 4/4(금) 16:00 중구 스페이스닻(대청로 135번길 3-1 3층)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오재환)은 오는 4월 4일 오후 4시 스페이스닻에서 원도심 창작공간 <또따또가>의 제6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지난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원도심 문화창작공간 <또따또가>는 부산 중구 중앙동과 동광동 인쇄골목 일대의 빈 건물을 예술가들의 창작 공간으로 활용함과 동시에,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과 문화축전 등을 펼쳐오며 시민과 소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부산의 예술가들은 공간을 지원받아 입주해 창작 활동을 하고, 그 결과물을 시민과 함께하는 예술 활동을 통해 다시금 지역 사회로 환원하게 된다.

○ 사업 초기 35곳으로 출발한 <또따또가>의 창작공간 규모는 그동안 2배로 확대됐고, 현재까지 1,500여 명의 지역작가와 문화예술단체를 배출하며 예술인들을 위한 대표적인 부산의 창작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 이번 개소식 《닻을 올리고 돛을 펼쳐라!》는 제6기 또따또가 입주작가들의 시작을 알리는 자리다. 지난 2월 신규 입주작가를 모집했으며, 시각, 문학, 미디어, 공연예술 분야 등 다양한 장르별 총 25개 팀, 161명의 예술가들이 입주해 활동할 예정이다.

○ 개소식은 웰컴티 이벤트, 관객참여형 퍼포먼스, 입주작가 시어터-아의 공연, 입주작가 영상 상영 등 1부 행사와 2부 작가 교류회로 구성된다.

○ 6기 또따또가는 앞으로 3년간 운영되며, ㈜리멘이 지난 12월 공모를 통해 운영단체로 선정됐다.

○ 이번 6기에서는 또따또가 라운지인 공유공간 스페이스 돛을 개관하여 입주작가 간 교류 기회의 장을 확보하고,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입주작가 릴레이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