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문화예술교육 총서 3, 4권 발간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4-20
  • 조회 : 136
문화예술교육 총서 3, 4권 발간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기획 도서
과학기술과 문화예술교육의 융합, 공간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 등을 담은 3권 <테크·문화예술교육>,  4권 <공간·문화예술교육> 발간

○ 변화하는 시대, 문화예술교육은 어떤 모습으로 이 시대와 호흡하고 있을까?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이 과학기술과 문화예술교육의 융합, 공간과 문화예술교육의 의미 등을 통해 들여다본 문화예술교육 총서 3, 4권을 발간했다.

○ 문화예술교육 총서는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기획하여 1권 <우리·문화예술교육>, 2권 <지역·문화예술교육>에 이어 3권 <테크·문화예술교육>, 4권 <공간·문화예술교육>까지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지금, 현재의 문화예술교육이 지닌 가치를 들여다보며 새로운 지평을 넓히고자 관련 저자들과 함께했다.

○ 3권 <테크·문화예술교육>은 과학기술과 문화예술, 문화예술교육의 융합에 대해 다루고 있다. 서로 다른 분야가 만나 융합으로 가는 과정을 심도 깊은 이론과, 현장에서 새로운 시도들로 직접 부딪히며 얻은 사례들을 김태희 영산대 교수, 최준영 국립부산과학관 교육연구실장, 현혜연 중부대 문화예술교육원장, 손경환 한국예술종합학교 융합예술센터 아트콜라이더랩 등 저자 9편의 글로 만날 수 있다. 나날이 발전하는 과학기술이라는 변화의 파장 속에 문화예술교육이 만나 어떻게 그 간극을 확장해 가는지 살펴볼 수 있다.

○ 4권 <공간·문화예술교육>은 문화예술교육과 공간의 의미, 지속가능한 활용에 대한 실험을 이어가는 국내외 다채로운 공간의 이야기를 담았다. 그저 어떤 공간에 불과했던 곳이 문화예술교육과 만나 또 다른 공간으로 꽃을 피우는 풍성함을 이미연 부산문화재단 대표이사, 우대성 ㈜오퍼스 건축 대표, 오금아 부산일보 문화부 기자 등 저자 10명의 글로 생생하게 만날 수 있다. 문화예술교육과 공간의 관계를 짚어보며, 부산형 문화예술교육 공간의 미래도 그려보게 된다.  

○ 부산문화재단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 총서는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가 문화예술교육에 던지는 질문이자, 함께 고민하며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나가고자 하는 노력으로 만들어졌다”고 전했다. 3권 <테크·문화예술교육>, 4권 <공간·문화예술교육>은 비온후 출판사와 함께했으며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051-745-7283)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