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청년이 묻고, 청년이 답하다!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5-18
  • 조회 : 101
청년이 묻고, 청년이 답하다!

부산문화재단 기획도서 청문청답 소개
10개 주제, 10회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108명의 청년문화활동가 목소리를 엮어

○ 지금의 청년들은 어디에서 그들의 문화를 꾸리고 있을까?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은 청록의 계절 오월을 맞아 자체 기획도서 ‘청년이 묻고 청년이 답하는 청년문화백서 청문청답(靑問靑答)’을 소개한다.

○ 본 도서는 부산의 청년문화활동가 108명과 함께 총 5부 10장으로 구성된다. 1부 경계와 정체성(①청년문화의 좌표, ②흔들리는 예술), 2부 양식의 다양성(③일상과 취향, ④N잡러 문화예술로 먹고살기), 3부 젠더와 청년(⑤결혼에 관한 새로운 합의, ⑥젠더갈등이라는 허상), 4부 호모소셜리쿠스(⑦사회적 청년: 요구 ‘받는’존재에서 요구‘하는’존재로, ⑧청년정책의 재구성) 5부 로컬리티, 청년(⑨지역 담론 너머 새로운 교차로, ⑩로컬크리에이터와 도시의 미래)의 주제로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한 후 담론으로 엮은 책이다.

○ 부산문화재단은 ‘청년’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가지고 자유로운 이야기 형식으로 당사자들을 직접 만나 공통의 관심 주제, 해결책 모색, 의견교환 과정을 기록하여 문제의식 제기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기획하였다고 전했다.

○ 세밀하게 나눴던 이야기 외에도 실제로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한 장소인 부산의 문화공간 8개곳(청년작당소, 리프레쉬, 노티스, 523쿤스트독, 창비부산, 스페이스움, 라움 프라다바코, 비온후)도 부록으로 소개한다.

○ 책은 지역출판사 인디페이퍼와 함께 했으며, 현재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