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나미아 작가 ‘기억: 잊을 수 없는’展 개최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5-20
  • 조회 : 115
나미아 작가 ‘기억: 잊을 수 없는’展 개최

없어지고 있는 기억과 공간을 예술적 공간으로 재현
‘함께 기억하기’예술 프로젝트도 동시 진행

○ 부산문화재단 홍티아트센터에서는 오는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홍티아트센터 입주작가 릴레이 개인전 「끝의 시작」의 세 번째 전시, 나미아 작가의 <기억: 잊을 수 없는(Memory : Unable To Forget)>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나미아 작가는 한국에서 건축을 전공하고 독일에서 공간전략 석사를 마친 후 베를린을 기점으로 유럽에서 작품 활동을 하는 중에 홍티아트센터 10기 입주작가로 선정되어 잠시 귀국했다.

○ 작가는 퍼포먼스와 더불어 인터렉티브 복합 미디어 설치를 통해 인간과 자연, 미디어간의 보이지 않는 상호작용이 우리의 삶과 정체성을 어떻게 형성하고 결정하며 변화시키는지에 대한 질문에 중점을 둔 작업들을 해왔다.

○ 나미아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기억과 관련된 세 개의 작품을 선보인다. 없어지고 있는 (또는 이미 사라진) 기억과 공간을 예술적 공간으로 재현하여 우리 삶 속으로 다시 소환시키는 작업을 시도한다.

○ 이번 전시와 함께 작가의 ‘함께 기억하기’ 프로젝트도 시작된다. 우리들의 마음 속에서 희미해지고 사라지는 소중한 기억들을 기념하고자 기획된 예술 프로젝트이다. 잊을 수 없는 기억을 음성메시지로 작가에게 남기면 소중한 기억들은 설치미술 작품으로 완성되어 홍티아트센터에 전시된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검색에서 ‘기억 : 잊을 수 없는’을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 전시 둘째 주 토요일인 6월 4일 오후 2시에는 <작가와의 대화>가 준비되어 있다. 시민들이 작가로부터 이번 전시와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문도 할 수 있는 자리이며 별도의 예약 없이도 참여가능하다.

○ 전시는 5월 25일부터 6월 8일까지 무료로 진행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한다.

○ 전시 종료 후 작가 인터뷰가 포함된 온라인 전시 서비스도 제공된다. 해당 온라인 전시 서비스는 부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 ‘컬쳐튜브’와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관람할 수 있다.

○ 전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www.bs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홍티아트센터 051-263-8663)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