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굿모닝 예술인」안녕하세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5-31
  • 조회 : 119
「굿모닝 예술인」안녕하세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6개월 간 부산문화재단 예술인 파견 시작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은 지난 5월 27일 예술인 파견지원사업<굿모닝 예술인>에 최종 매칭된 기업·기관·공연장 및 예술인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약정 체결을 진행하였다.
  
○ <굿모닝 예술인>은 문화재단이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예술인의 직무 능력을 개발하고 기업(기관)과 상호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예술인에게는 경제적 지원을, 참여 기업(기관) 및 공연장에는 예술활동 협업을 통해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게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창작지원과 창작기술지원, 2개 분야로 구분하여 참여기업·기관·공연장을 모집한 결과 총 47개 참여하여 심의를 거쳐 37개를 선정하였다.
예술인 모집결과 93명이 접수되었고 올해는 2021년 25명보다 10명이 증원되어 파견예상 인원 35명에 비해 2.6대1의 경쟁률이 되어 관심도가 높았다.  

○ 이번 사업에 최종 매칭 완료된 “꿈터장애인주간보호센터”, “다함께돌봄센터 하랑플러스”, ㈜부산소방공사, 부산문화회관, 해운대문화회관 등 총32개의 기업(기관) 및 공연장에 예술인은 35명과 최종 매칭완료 되어 6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예술인을 파견하여 협업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 기간 중에는 재단에서는 역량강화를 위해 기업(기관) 및 공연장 관계자, 예술인에게 “저작권”, “성희롱ㆍ성폭력 예방”,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 교육을 진행하며 사업종료 후 12월에는 본 사업 성과보고회는 가지며 사업의 성과와 반성의 기회를 가지며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 부산문화재단 양주원 사업담당자는 “예술인의 일자리 기회제공으로 경제적 안정에 기여 및 기업ㆍ기관ㆍ공연장에서 협업활동으로 서로 상생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예술인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자세한 내용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www.bscf.or.kr) 또는 사업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의: 051-745-7234(부산문화재단 예술인복지지원센터)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