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부산예술인 행복플랫폼」지역 예술인과 한걸음 더 가까이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2-07-07
  • 조회 : 136
「부산예술인 행복플랫폼」지역 예술인과 한걸음 더 가까이

부산문화재단, 7월 4일부터 부산예술인 행(정)복(지)플랫폼에
퍼실리테이터(예술인) 파견해 지역 예술인 고충해결위한 서비스 시행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은 지난 6월 29일 부산예술인 행(정)복(지)플랫폼 최종 선정된 퍼실리테이터(예술인)와 협력기관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및 약정 체결을 진행했다. 최종 선정된 퍼실리테이터(예술인)는 7월 4일부터 3개의 협력기관에 파견되어 지역 예술인을 만난다.

○ 부산예술인 행복플랫폼은 부산문화재단이 2022년 올해부터 시행하는 신규 사업으로 15분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해 생활권 안 예술인들의 문제 해결 및 갈등 완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부산 주요 권역에 행(정)복(지)플랫폼을 조성한 후 부산에 거주하며 활동 중인 예술인 퍼실리테이터를 파견하여 지역 예술인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가까이에서 청취한다.

○ 파견된 퍼실리테이터(예술인)는 파견된 행(정)복(지)플랫폼 기관에서 예술인복지사업 안내와 예술인 1:1 맞춤 서비스 등을 진행한다. 또한 부산문화재단,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등의 세부사업을 홍보하고, 예술인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 부산예술인은 가까운 행(정)복(지)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예술인복지 정보 및 유관 사업에 대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연중 실시 중인 예술활동증명, 상/하반기 시행하는 창작준비금 신청, 부산문화재단 사업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방문상담의 경우 방문 전 전화예약이 필수다.


○ 본 사업은 2021년 부산예술인 실태조사를 기준으로 예술인 밀집지역에 위치한 협력기관을 모집했다. 올해에는 부산진문화재단, 부산민예총,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 총 3개의 기관과 협력하여 사업을 진행한다. 올해 성과를 분석한 후 내년에는 협력기관을 5곳 이상으로 확대해 부산 내 16개 구/군을 통합하는 부산예술인복지플랫폼 거점을 마련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업내용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www.bscf.or.kr),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 누리집(bawsc.bscf.or.kr) 또는 사업 담당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문의: 051-745-7217)

○ 부산예술인 행복플랫폼 상담문의는 ▲부산진문화재단[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대로 18], ▲부산민예총[부산시 연제구 종합운동장로 7], ▲부산문화예술교육연합회(원도심창작공간지원센터)[부산시 중구 대청로 135번길 10. 5층 사무실(오성빌딩)]로 하면 된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