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범시민 기후위기 대응 문화예술 비치코밍 행사 개최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3-10-30
  • 조회 : 85
범시민 기후위기 대응 문화예술 비치코밍 행사 개최

오는 11월 4일, 강서구 가덕도 일원에서 행사 진행
2021년부터 올해까지 3회째 개최

○ 부산문화재단(대표 이미연)은 오는 11월 4일 강서구 가덕도 일원에서 ‘2023 기후변화 위기극복 with 비치코밍’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비치코밍 행사는 부산문화재단 ESG경영 및 탄소중립 실천에 대해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부산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범시민 기후위기 대응 문화예술 행사로 진행된다.

○ 특히 이번 행사는 부산지역 문화격차 해소와 서부산권 주민의 문화향유권 강화를 위해 강서구 가덕도 일원에서 열린다. 사전에 신청한 부산 시민과 가덕도 주민 등 100여명에게 생분해 봉투, 장갑, 집게 등 비치코밍 키트를 제공하여, 1회용품 및 플라스틱 제로를 실천한다.

○ 또한 강서구 가덕도의 외양포항과 대항항 일대 해안가에서 문화해설사와 함께 외양포 마을, 포진지 동굴 등의 아픈 역사 이야기를 듣고 플로깅하며 생태학습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전시존 ▲체험존 ▲공연존 ▲놀이존 등 별도의 행사장에는 우리의 삶의 터전인 지구와 동행하기 위해 탄소중립 시민 인식을 제고하는 문화예술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부산문화재단은 ESG경영 및 탄소중립 실천에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해 2021년 5월부터 9월까지 ▲이기대(5월) ▲영도 감지해변(6월) ▲송정 구덕포(7월) ▲광안리해수욕장(9월) ▲다대포해수욕장(9월) 등 5곳에서 부산 시민들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느끼고 직접 해양 정화 활동에 나서는 비치코밍 행사를 진행했으며, 지난 2022년에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자 ▲일광해수욕장(5월) ▲울산 간절곶(6월) ▲경남 거제도 와현해수욕장(7월) ▲이기대 및 용호별빛공원(8월) 등에서 행사를 개최했다.

○ 부산문화재단 이미연 대표이사는 “부산문화재단은 15분으로 연결되는 문화적 전환도시 부산을 비전으로 ‘탄소중립 그린도시’를 가치로 내세우고 있다”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www.bs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문화공유팀 051-745-7263)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