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굿바이 부산 예술인파견지원사업, 내년을 기약하다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4-11-19
  • 조회 : 215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한 2024 예술인파견 지원사업 <굿모닝 예술로>, <굿모닝 예술로> 사업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 예술인파견지원사업은 예술인과 기업기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예술인에게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업적 역량 강화 및 새로운 직무 영역 개발을 통한 적극적 예술인 복지를 구현하기 위한 사업이다.

○ 굿모닝 예술로(협력형)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며 부산문화재단은 국비를 지원받아 올해 6곳의 기업기관과 30명의 예술인(리더예술인 6명, 참여예술인 24명)이 참여했으며, 굿모닝 예술인(개인형)은 부산문화재단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25개 기업기관과 41명의 참여예술인이 협업 활동을 진행했다.  

○ 참여기관과 매칭된 예술인들은 약 6개월간 기관 홍보 및 영상 제작,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팝업스토어 제작 및 음반, 굿즈 제작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추진했다.

○ 지난 4일에는 결과공유회 <굿잡파티>를 통해 협업 활동의 과정 및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디지털음반을 발매한 ㈜호빌밭의 참여예술인(강라원, 조연희, 천세훈)의 공연과 부산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의 장애인 뮤지컬 극단 <하이파이브 친구들> 공연(참여예술인 강건, 궁다빈, 유현숙)은 참여자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 참여예술인 중 한명은 “참여기업기관들이 예술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지해주고 협업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협업 활동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으로 앞으로의 개인 작업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 본 사업은 2025년에도 운영될 계획이며, 사업에 대한 문의는 부산예술인복지지원센터(051-745-7236,7239)로 하면 된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