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예술로 풀어가는 마음치유 프로그램’결과공유회 개최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4-12-02
  • 조회 : 202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이미연)은 오는 12월 3일(화) 사하구 도시철도 신평역사 2층에 위치한 「하하센터」신평점에서 예술로 풀어가는 마음치유 사업의 하나인 예술치유 가치확산 콘텐츠 프로그램 <새롭게 만나는 나>의 종강을 맞아 결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하하(HAHA)센터」란 영문자 'Happy Aging! Healthy Aging!'의 줄임말인 'HAHA'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신노년세대가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부산광역시 15분 도시의 중점사업의 하나이다.

○ 예술치유 프로그램 <새롭게 만나는 나>는 액티브시니어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하여 8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12회 동안 무용, 음악, 미술공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운영한 프로그램이다. 좋은 이웃과 함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주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종강을 맞았다.

○ 참여 어르신들은 “처음에는 낯설고 어색했지만, 다함께 손잡고 터치하고 추는 춤이 서로를 가깝게 만드네요. 재밌었습니다.”, “활동하면서 나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생각보다 내가 하고 싶은 일이 많네요. 내가 제일 건강하고 행복해야겠어요.”, “너무 감사한 마음이 드네요.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행복하고싶어요. 모두 사랑합니다.” 라며 프로그램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 부산문화재단 이미연 대표이사는 “예술 치유 활동을 통해 신노년 세대에게 삶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다”며 향후 “신노년 세대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할 다양한 예술 치유 콘텐츠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문의: 문화공유팀 051-508-9994~5)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