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통합검색
닫기

열린광장

Busan Cultural Foundation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판 내용 보기

부산문화재단, 국제문화 교류 기금 2년 연속 확보

  • 작성자 : 운영자
  • 등록일 : 2025-03-13
  • 조회 : 166
○ 부산문화재단(대표이사 오재환)은 2025년에도 영국문화원(British Council)의 모멘텀 팔로우업 펀드(Momentum Follow-Up Fund)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문화재단은 6,000파운드(한화 1,080만 원)의 국제문화 교류 지원금을 확보하게 된다.

○ 모멘텀은 영국문화원, 크리에이티브 스코틀랜드(Creative Scotland), 에든버러 페스티벌 시티(Edinburgh Festival City)가 공동주최하는 국제문화 교류 프로그램으로, 스코틀랜드의 예술가와 기관 등이 해외 문화예술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 모멘텀 팔로우업 펀드는 해당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스코틀랜드 내 문화예술 전문가 및 단체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을 지원하는 기금이다. 그동안 문화재단은 2023년에 참가한 이후, 작년에 첫 번째 팔로우업 펀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어 850만 원을 지원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문화적으로 실천하는 「2024년 부산문화컨퍼런스」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영국 연사를 초청하는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했다.

○ 또한, 지난해에도 재단 직원이 모멘텀 프로그램 참가자로 선정되며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 페스티벌, 언리미티드, 트램웨이 등 스코틀랜드의 대표적인 34개 문화예술 유관기관과 협력을 논의하는 등 스코틀랜드와의 문화예술 교류를 더욱 강화해 왔다. 이번 모멘텀 팔로우업 펀드 선정은 이러한 지속적인 교류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향후 문화재단은 해당 지원금을 활용해 해외 문화예술 교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 문화재단 조정윤 문화시민본부장은 “모멘텀 프로그램과 팔로우업 펀드 지원을 통해 영국과의 문화예술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며 올해도 글로벌 문화도시로서의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부산의 문화다양성을 더욱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 파일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 이동